티스토리 뷰

많은 분들이 몸에 좋은 음식들을 잘 섭취하면 좋지만 무분별하게 먹게되면 장의 부담이 되기도 하는데요. 오늘은 건강도 챙길 수 있고 몸속 노화는 물론 피부 노화까지 예방 할 수 있는 몸에 좋은 음식 블루베리의 효과와 몸에 어떻게 좋은지 성분까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꾸준히 드시면 항산화작용으로 인해 피부가 맑아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으며 현대인들으 눈피로를 해결해줄 성분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적당히 먹어주면 좋으니 오늘 알려드리는 블루베리 성분, 효능,적정 섭취량을 잘 확인해서 건강과 피부노화까지 잘 챙기길 바랄게요.그럼 자세한 정보 알려드리겠습니다.

블루베리 사진

 

블루베리 포함된 성분 

세계적으로 블루베리의 좋은 점을 다 알고 있을텐데요. 더 자세히 알고 먹으면 좋겠죠. 블루베리는 월귤나무의 하나인데요. 이는 3가지 품종이 있다고 합니다. 시중에서 편하게 접하게 되는 블루베리는 푸른색, 보라색을 띄고 있습니다. 이는 안토시아닌이라는 성분이 많아 보라색이나 푸른색을 많이 띄고 있다고 해요. 안토시아닌이란 과연 무엇일까요? 이름은 많이 들어보셨을텐데요. 이는 플라보노이드라는 계열의 물질이에요. 안토시아니딘에 하나 이상의 여러 당이 결합되어 있는 구조로 이루어져 있는데 포도당, 람노스, 자일로스  및 갈락토스 등 종류는 많습니다. 그럼 이런 안토시아닌의 활용은 어디에 많이 사용될까요. 바로 항산화 효과, 심혈관계 질환에 치료에 도움을 주고 항암 효과까지 있다고 하며 식이섬유, 칼슘과 철, 망간까지 함유 되어 있으며 비타민A, B, C, E까지 고루 함유되어 미국 타임스가 선정한 10대 최고의 음식인건 모두가 다 알고 있는 사실입니다. 그럼 더 자세히 어떤 효능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블루베리 효능

첫 번재. 블루베리의 안토시아닌은 눈 건강에 좋은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바로 안구 망막에 존재하는 로돕신의 재합성을 활발하게 도와주기 떄문이데요. 이는 빛을 제대로 감지할 수 있는 로돕신이 부족할 경우 시력이 감퇴하고 눈의 피로감이 배가 돕니다. 이때 안토시아닌을 잘 섭취할 경우 눈이 뻑뻑하거나 건조함을 예방할 수 있고 야맹증을 막아주며 초기의 근시안에도 완화를 도와줄 수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A는 안구 건조에도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하니 꾸준히 섭취해주면 눈 건강에 좋겠습니다. 두 번째. 블루베리에는 항산화 성분인 폴리페놀이 다량 함유 되어 있는데 이는 강력한 한산화 작용을 합니다. 특히 100g중에서 폴리페놀 함유량이 과일중에서 엄청 높습니다. 폴리페놀은 몸속 좋지 않는 LDL 콜레스테롤을 억제하고 혈관 건강을 지켜주며 동맥경화, 뇌경색 및 심질환을 예방해줄 만큼 혈관 질환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폴리페놀은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 노화에방, 피부탄력,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줘 피부를 신경쓴다면 꼭 챙겨 드셔야 하는 과일, 슈퍼푸드 중 하나입니다. 세 번쨰. 베타카로틴이 풍부해서 항산화 기능을 합니다. 항산화 효과를 잘 모르는 분들을 위해 설명을 드리자면 몸속에는 유해산소가 쌓이게 되는데요. 이는 산소가 사용한 사용하지 못 하는 산소라고 하는데 이 유해산소가 배출되지 못 하고 몸 속에 쌓이게 되면 만성피로, 면역력 저하, 노폐물이 쌓여 몸이 붓는 현상도 발생합니다. 이를 예방해줄 베타카로틴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몸속 항산화 역할을 도와줘 꾸준히 섭취해주면 건강한 몸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블루베리 섭취량 및 부작용

블루베리는 꾸준히 먹어주는게 좋으며 하루 30알 정도 먹어주며 용량으로 하면 50~80g 정도가 되겠습니다. 또한 무리해서 섭취할 경우 장이 약한 분들은 배가 아픈 복통, 설사가 생길 수 있으니 모든 과일, 음식이 그렇듯 적당량을 드시는게 좋겠습니다. 또한 냉장으로 구입했을 경우 일주일 안에 다 드셔주는게 좋으며 냉동으로 구매했을 경우 먹을만큼 통에 덜어 냉장실에서 해동을 한 후 섭취해주면 오래도록 신선한 블루베리를 섭취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블루베리의 성분과 효능, 하루 적정 섭취량 및 부작용까지 알려드렸는데요. 알려드린 정보 잘 활용하셔서 건강까지 잘 챙기시길 바라겠습니다. 

반응형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